얼마 남지 않은 학점은행제 2학기…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10월 개강반 모집
얼마 남지 않은 학점은행제 2학기…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10월 개강반 모집
  • 서미소 기자
  • 승인 2021.09.2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서미소 기자]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21년 2학기 10월 27일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학점은행제 9월 개강반은 모집이 종료되고, 2021년 2학기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학점은행제 원격교육원으로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공인회계사, 교양 등에서 다수의 과목이 열려있어 학위과정이나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대학 졸업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제도이다.

또한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체제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서 학교교육은 물론 다종다양한 평생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인정하고, 그 교육의 결과를 학교교육과 평생교육 간에 상호 인정하며, 이들이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현재 직장인, 주부, 육아맘, 수험생 등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1:1 담당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정확한 학습설계와 진행과정 중에 성적평가 영역에 해당하는 작성요령과 노하우 등의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정규시간외에 평일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연락 가능한 담당자의 학습관리를 받을수 있으며, 과목이수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등록 등 행정처리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