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전문가 수요 증가… (GB)글로벌이노에듀, 심리학 과정 수강생 모집
심리 전문가 수요 증가… (GB)글로벌이노에듀, 심리학 과정 수강생 모집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1.10.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진희 기자] 힐링, 워라벨, 욜로. 최근 들어 더욱 각광받으며 남녀노소 불문 삶의 질을 좌우하는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신조어다.

일을 하며 돈을 벌고 커리어를 확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외 본인 자유시간과 자기계발이 중요시 되고 있는 현대사회를 반영하고 있다.

반면, 위 키워드의 밸런스가 깨질 경우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때문에 이들을 위한 심리사, 심리치료사, 심리상담사들의 역할 및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된 학문인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심리를 탐구하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식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최근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후 진로는 심리/상담 대학원 진학, 전문상담교사가 되기 위한 대학 편입, 국가공인 청소년 상담사3급 시험 응시, 기업체(인사/교육부서, 리서치기관 등)진출 등 크게 4가지가 있다.

이러한 심리학의 경우 전문학사과정이 없기 때문에 심리학사(4년제)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학점은행제로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한편, (GB)글로벌이노에듀 원격평생교육원은 심리학 과정 과목들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공필수 8과목과 전공선택 14과목이 개설되어 있어, 심리학사 전공과목을 다양하게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