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편입 경쟁률… 한발 앞서가는 전략적인 선택은 필수!
치솟는 편입 경쟁률… 한발 앞서가는 전략적인 선택은 필수!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1.10.1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갈수록 경쟁률이 올라가는 편입판에서 합격을 하고자 한다면 경쟁자들에 비하여 한발 앞서가는 전략적인 선택은 필수가 되어버린 현 시점이다.

학사편입은 하나의 전략적인 선택이다.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고 한다면 학사편입의 경쟁력은 다들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본인이 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요건 이라면 학위를 취득해 편입 합격 확률을 조금이라도 올리는것이 좋다고 편입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학점은행제에는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많은 전공이 있지만 편입생들에게 중요한건 무엇보다 시간이며 효율이다. 단기간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경영학 전공이 아무래도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유리한 전공이라 할 수 있다.

보다 시간을 확보하여 편입 시험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게 될 것이다.

한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정식으로 인가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경영학, 심리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등 많은 전공과목 중에서 특히 경영학 전공 지원자가 증가했다"며 "조사 결과 편입 지원을 희망하는 학습자가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만의 독특한 운영방침으로 인해 수험생들에게 많은 선호를 받기 때문인데, 바로 일대일 담당제도 이다.

수험생들의 경우 제한된 시간과 많은 공부량으로 인해 자칫 행정 절차 등 편입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의 조언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데,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의 담당제도가 이러한 부분에서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