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인기… 실습기관 선정 방법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인기… 실습기관 선정 방법은? 
  • 김율희 기자
  • 승인 2021.10.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 홈페이지
사진=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율희 기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국가공인 자격증이며,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자격증 이다.

대학에 사회복지학과로 입학하여 자격 취득 및 복지 분야에 대해 공부하기도 하며, 노후대비를 위해 직장생활과 병행하여 학점은행제 온라인수업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한다.

사회복지 분야는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며,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복지 분야는 각광받고 있는 분야임이 틀림없다.

이에 따라 해당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습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과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들을 수료해야 되는 조건이 있다.

이 중 필수로 수강해야 되는 과목이 10과목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가 실습과목 이다. 실습과목을 수료하기 위해서는 복지 기관에서 160시간의 실습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 때, 어떤 복지기관에서 실습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 홈페이지(lic.welfare.net)를 참고하는 방법이 있다.

자격관리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공지사항을 통해 실습 가능 기관으로 선정된 곳들을 지역별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실습생 모집 게시판을 통해 올라온 모집 공고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해당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중인 경우라면 자격관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어느 기관에서 실습이 가능한지 미리 파악해두는 것 또한 추후 실습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