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단녀 취업률 이끄는 평생교육의 요람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경단녀 취업률 이끄는 평생교육의 요람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1.10.2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은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해 아동가정전문학사 및 아동학사 과정 등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러 학점은행제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시 여성들의 희망 취업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이 가능하다.

국공립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선 1차 시험(필기, 면접)과 2차 최종 시험(출석태도, 수행평가, 이론수업평가, 실습평가)을 치러야 한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이 있어야 함은 자명한 사실이다.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의 경우 국공립 보육교사 필기시험 과목인 보육과정, 영아발달, 유아발달, 보육학개론 등의 과목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개정법 이후에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대면교과목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건강가정사 과정,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역시 제공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학위취득 과정을 학습플래너와 함께 계획하여 진행한다면 전문학사와 함께 원하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에서는 직장을 다니는 학습자들을 위해 저녁 10시까지 학습설계 상담전화를 받고 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므로, 원하는 과정이 있다면 지체 없이 전화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