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실질적인 광고 제작 능력 배양 '광고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실질적인 광고 제작 능력 배양 '광고학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10.2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광고, 우리가 생활하고 다니는 많은 공간들에 녹아있는 부분이다.

사람들이 살아가는데 각자 필요한 것들이 있으며, 예전에는 이를 물물교환을 통해 나눠 사용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화폐를 통해 구매하는 방식이 되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능력이나 자원으로 생산하고 만들어낸 것에 대해 광고를 통해 널리 알리고 홍보를 하게 되는데, 이는 현대사회에서 꼭 필요한 수단으로 중요하게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이와 관련된 부분을 학점은행제 광고학 전공을 통해 공부하고 학위도 취득해 볼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위취득제도로,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사학위 또는 전문학사학위를 받아볼 수가 있다.

학점은행제 광고학 전공은 광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마케팅·심리·조사·커뮤니케이션 등을 비롯한 기획 관련 지식을 단계별로 익히고, 카피·인쇄·영상·사진 등의 다양한 실기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광고를 제작 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에는 광고기획론, 광고조사1, 광고크리에이티브분석, 광고학, 마케팅, 설득커뮤니케이션 등 전공필수 6과목과 광고기획실습, 광고법제와윤리, 광고와사회, 광고특강2, 뉴미디어광고1, 매체기획, 소비자심리학, 전파광고실습1 등 총 27개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