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임상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인 양성 '치기공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임상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인 양성 '치기공학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1.10.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치아는 사람이 살아가고 지내는데 꼭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미적인 이유에서도 그렇겠지만 무엇보다도 음식을 씹고 영양분을 섭취함으로 인해 우리 몸의 모든 장기에게 에너지를 주고 우리가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으로, 치아 건강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우리가 보통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때 필요한 보철물이나 장치물은 관련 전문가인 치기공사가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데, 학점은행제에는 이와 관련된 공부를 하고 학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는 치기공학 전공이 있다.

단, 학점은행제 보건학사 과정의 경우 그 전공의 면허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만 학위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과정 진행 시에는 전공필수과목을 이전에 이수했더라도 학점은행제 수업을 통해서 다시 수료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학점은행제 치기공학 전공은 치기공 분야에 대한 최신 임상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인을 육성하고,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자율적 자기계발능력을 신장하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조적 사고능력 함양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에는 응용관교의치기공실습, 응용국부의치기공실습, 응용총의치기공실습, 응용치과도재기공실습 등 전공필수 4과목과 공중보건학, 관교의치기공학, 교합기공학및실습, 구강보건학, 구강해부학, 국부의치기공학, 라미네이트수복물, 매식의치기공학, 보건의료법규, 의치의설계 등 총 42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