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시대… 오프라인 현장실습 비대면 진행 언제까지?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시대… 오프라인 현장실습 비대면 진행 언제까지?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1.10.2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원철 기자] 정부에서는 올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기 위해 백신 접종을 서두르고 있다.

현재 위드 코로나의 목표 접종률은 전국민 70% 이상(성인 80% 이상)이며, 빠르면 11월 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위드 코로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완전한 종식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독감과 같이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일부 완화하면서 위중증 환자관리에 집중하는 새로운 방역체계를 뜻한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의 방역지침에 의거하여 비대면, 간접실습으로 전환된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등의 현장실습 과목들은 위드 코로나 방역지침으로 변경 되면 다시 대면으로 전환 될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세부 지침이 나오지 않은 만큼 실습을 담당하는 각 협회에서는 현 상황을 2021년 2학기까지는 유지시키면서 2022년도 1학기는 변동 될 수 있다는 여지를 남기고 있다.

방역체계의 전환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미루고 있던 실습을 언제 진행할지 저울질하고 있는 학습자들은 진행 여부를 판단하고 빠르게 움직여야 원하는 방향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