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제8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결과 발표… 4개 부문 우수작 101편 선정
교육부 '제8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결과 발표… 4개 부문 우수작 101편 선정
  • 권태영 기자
  • 승인 2021.11.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대표 수상작-포스터 부문(고등부 대상)
제8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대표 수상작-포스터 부문(고등부 대상) /출처=교육부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권태영 기자] 교육부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지난 달 27일 '제8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학교안전사고 예방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추진되고 있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에는 2020년까지 총 6,632편의 작품이 응모되어 학교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올해는 포스터, 사용자 창작 콘텐츠, 안전지도 만들기 부분 이외에도 교직원의 안전교육활동 우수사례 부문을 추가하여, 실제 학교현장에서 실시된 안전 교육 우수 사례들을 발굴하고 확산 하고자 하였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726편이 접수되었으며, 안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 2차 심사를 거쳐 학교급, 부문별로 입상작 101편(대상 16편, 최우수상 31편, 우수상 54편)이 선정되었다.

대상에게는 교육부장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에게는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이사장상이 수여된다.

포스터 부문(고등학교) 대상에는 화재경보기에 대한 안전불감증 의식을 액자 형태로 표현한 창원대산고 박지원 학생의 '장식이 아닙니다' 작품이 선정되었다.

사용자 창작 콘텐츠(UCC) 부문(초등학교) 대상에는 학교안전사고를 올림픽 중계 형식으로 표현한 벽방초 '2021 안전어린이 올림픽 안전 3종' 작품이, 안전지도 부문(중학교)에는 학교에 숨어있는 위험요소를 학생 스스로 발견하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을 보여준 진장중 '학교안전 Remodeling'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안전교육활동 부문 대상(중학교)에는 학교주변 교통안전 위험요소를 확인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을 담은 신평중 조혜경 교사의 '우리 모두 살펴요! 신평 안전!' 작품이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평생학습박람회에 전시되고, 수상학교의 활동 상황과 인터뷰를 담은 영상은 온라인으로 공개되며, 학교안전정보센터 누리집(www.schoolsafe.kr)에 게재된다.

김병규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한층 더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라며 "교육부는 앞으로도 '모든 아이를 위한, 우리 모두의 학교안전'이라는 인식이 우리 사회 전반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