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명문 대학 MBA 과정,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영국 명문 대학 MBA 과정,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 노동영 기자
  • 승인 2021.11.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노동영 기자] MBA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과정은 단순히 이론적인 학문의 탐구만 추구하는 경영학 석사가 아닌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경영훈련을 실시하고, 기업 경영 엘리트를 양성하는 과정이 목적이다.

국내의 많은 기업들은 인사고과 점수에 이 MBA 학위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많은 직장인들이 직장생활을 병행하면서  MBA 과정을 이수 하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대학원 과정인 MBA를 따라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승진을 위해서도 필요하고 더 좋은 회사로 이직시에도 활용도가 높은 이 MBA 과정을 이수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ICL 에서는 온라인 MBA를, 일반 대학이 아닌 영국 국공립 명문 대학의 MBA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온라인으로 이수를 한다고 해서 이 과정이 결코 쉬운 과정은 아니다. 영국 학위이기 때문에 영어 실력도 중요하며, 대학원 과정 중에 있고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내용도 따라가야 한다.

ICL 에서는 이 과정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영어 성적이 없어도 일단 입학이 가능한 과정과 부족한 영어 효율을 높이기 위한 자체 ESL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MBA 과정과 영어 교육 두 마리 토끼를 잡기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하는 학습자들이 대다수 직장인이라는 것을 고려하여 지도교수 1명, 교수 2명, TA 교수 1명과 함께하는 단톡방을 개설하고, 그 중 TA교수는 한국인으로 편성해서 학습자의 부족한 영어 실력을 보완해주고 전달해주는 역할도 겸하고 있다.

특히, 과제나 논문 형식의 테스팅으로 시험 없이 정해지는 기간 안으로 학습자가 논문, 과제를 수행하면서 이수가 가능한 시스템이면서, 교수들의 과제 지도와 서포트를 받아가며 진행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바쁜 일상에 지쳐있는 직장인들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학비 역시 국내 과정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수준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MBA 학위가 필요한 직장인들은 ICL 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