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피해사례 발생… 학습자들 주의 해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피해사례 발생… 학습자들 주의 해야"
  • 이철민 기자
  • 승인 2021.11.08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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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이철민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최근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 등의 잘못된 상담(학습설계)으로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소속직원임을 사칭하는 사람이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국가평생교육원이 밝힌 주요 민원은 학습플래너의 학습설계 착오로 학점/학위 취득 불가, 학습자 등록 및 학위신청 시기 오안내, 필요학점 이상의 추가 학점 설계유도, 예상 시험문제 제공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학습자 모집 유도 등 이다.

학점은행제는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학점·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로, 반드시 학습자 본인스스로 학점·학위 취득에 관한 사항은 직접 확인하고 관리해야 한다.

특히, 정식으로 인가 받지 않은 교육원 또는 교육원 소속이 아닌 학습플래너로 인해 피해 발생시 보상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학습자들은 교육훈련기관에서 상담 받을 경우 정식 평가인정 기관인지와 해당 기관 소속 직원인지 확인 후 학습설계 및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www.c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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