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 조건,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쉽고 빠르게 갖춘다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 조건,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쉽고 빠르게 갖춘다
  • 조판근 기자
  • 승인 2021.11.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조판근 기자] 예전에는 주로 여성들이 화장품을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남성들이 화장품을 사용하는 모습도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시대가 변해가고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한 화장품과 화장 도구가 생겨나고 있으며, 하나의 화장품도 아주 세세할 정도로 기능이나 색상 등이 나뉘어져서 판매 되고 있다.

이처럼 화장품의 소비자층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주변에서 화장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업체나 가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제조한 화장품 또는 수입한 화장품을 유통하거나 판매 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을 해야하는데,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 조건은 의사·약사 면허 소지,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업무 경력 2년 이상, 이공계열 학사학위 등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자격을 얻기 위해 알아보다 학력 또는 전공의 벽에 부딪혀 포기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경우 온라인 수업을 통해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도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학위취득제도로, 많은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 가능하며 일반 대학 과정 보다 쉽고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용의 편의성 또한 높아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아 많은 이들이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을 통해 대학 학위를 취득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 학점은행제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2022년 1학기 개강반 모집이 시작되면서 학습자가 몰리고 있다"며 "수업 진행을 희망한다면 빠르게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은 방법" 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