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과정 2학기 4차 개강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과정 2학기 4차 개강 수강생 모집
  • 박은지
  • 승인 2023.08.0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에듀인사이드=박은지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운영되는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2학기 4차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2학기 4차 과정으로 0816()까지 모집 예정이며, 17일부터 개강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으로 구성됐고, 시험 없이 이론과 실습 이수만을 통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총장명의 교육과정으로 온라인 이론 수업으로 운영되어 현직 강사진이 직접 소통하고 진행하는 영상을 보며 커리큘럼을 이수하면 된다.

 

학습자들에게는 2020년 사회복지사2급 커리큘럼을 담은 무료로 제공되는 교재와 함께 일대일 학습 플래너가 상주해 수강생들의 학습을 지원한다.

 

사회복지 분야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관련 분야 지식을 습득하는 목적으로 대학생, 직장인, 일반인들에게 매력적인 이번 과정은 접근성이 편리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행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정부에서는 복지정책 강화를 위해 관련 예산을 확대 편성함으로써 사회복지사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특히 정년 없는 평생직장이라는 점 때문에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으니 다양한 특별 장학혜택을 제공할 때 누려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