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 2023년도 2학기 마지막 개강 모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 2023년도 2학기 마지막 개강 모집
  • 유희경
  • 승인 2023.11.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유희경 기자]

최근 인구 고령화로 인한 고령인구 및 독거노인 증가 등에 따른 노인복지,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인한 다문화가정 복지,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 상승에 따른 아동 및 보육복지 등 수요계층에 따라 정부의 복지정책이 다변화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종합복지관에서 총괄해 온 사회복지서비스가 계층별로 세분되어 운영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 관련 법안의 개정에서 취약계층의 복지 서비스 확대에 정부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한 예입니다.

 

복지에 대한 관심은 비단 공공 부문만이 아닙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면서 기업 내 사회공헌팀이 신설 또는 강화되고 있으며, 기업 내에서 사회복지를 전담하는 인력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복지에 대한 수요의 증가, 52시간 근무제 특례업종에서 사회복지사 제외에 따른 근무 인원 확충 필요성 증가 등도 향후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사회복지사가 되는 방법은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거나,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등에서 필요한 수업을 이수하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일정 학점의 수업을 이수(17과목)하고 현장실습(160시간) 요건이 충족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사회복지이용시설이나 장애인 재활시설, 아동양육시설, 노인요양시설 등의 사회복지생활시설로 진출한다.

현재 1114일 개강반으로 20232학기 마지막 신청이 가능하며, 23년도 2학기부터 시작할 경우 빠르게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시작한다면 한 학기를 더 빠르게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자격증 취득을 희망한다면 에이플러스교육원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