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시각디자인 온라인 학사취득 가능한 평생교육원
국내 유일, 시각디자인 온라인 학사취득 가능한 평생교육원
  • 조판근
  • 승인 2023.11.0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조판근 기자]

학점은행제제도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이는 일정학점을 쌓아서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학점은행제 수업은 온라인 평생교육원 또는 오프라인 평생교육원에서 이수가 가능하며 졸업 시 온라인 평생교육원의 경우 교육부 장관명으로 학위가 취득된다.

오프라인 평생교육원의 경우 해당 대학부설의 평생교육원 총장으로 학위가 취득된다.

현재까지의 학점은행제는 온오프라인 교육기관에 따라서 진행할 수 있는 전공에 제한점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기도 했다.

 

그러나 점점 온라인 평생교육원으로도 다양한 전공을 접할 수 있도록 개설 되어가고 있고

이전에는 진행 할 수 없었던 기계공학, 전기공학, 미용학 등의 평가인정 학습과정이 개설되어지고 있다.

 

올해부터는 시각디자인 전공에 대한 공부도 온라인 평가인정학습이 가능하도록 개설되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또는 기사 자격을 얻기 위해서 공부하는 학생도 다수이다.

 

전문대 시각디자인과를 졸업 한 뒤, 시각디자인 학사 취득을 원할 때에는 사이버대로 진학하는 방법 뿐이였지만 이제는 직장인들도 온라인 수업으로 편리하게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에서 온라인 최초로 시각디자인 전공을 개설한 케이지아이티뱅크 평생교육원은 패키지 교육과정을 통해 디자인학과 특별 할인 이벤트를 운영 중에 있다.

 

학사 취득에 필요한 수강과 더블어 개인의 스펙업을 위한 자격증 특강 무료제공, IT온라인 강의 무료제공 등의 수강혜택도 마련되어 있어 탄탄한 취업계획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케이지아이티뱅크 평생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