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교과목 이수제로 시험 없는 사회복지사2급 2학기 7차 수강생을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교과목 이수제로 시험 없는 사회복지사2급 2학기 7차 수강생을 모집
  • 박은지
  • 승인 2023.11.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은지 기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교과목 이수제로 시험 없는 사회복지사22학기 7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1115() 자정까지 모집하며 다음 날 16() 개강할 예정이다.

 

초고령사회로 도달하고 있는 현 시점 현대사회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노인돌봄 필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사회복지사2급은 시험 없이 교과목 이수만으로도 자격이 부여되는 자격과정으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도 100% 온라인 이론과 시간제 실습에 대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몇 번의 개정을 거치며 2020년 최신화된 개정안을 반영한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격조건은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면 고등학교 졸업자 및 비전공자들도 취득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학점을 누적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시간 및 비용적 측면에서 절약할 수 있다.

 

현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발급조건은 17과목 이수로 이론 16과목과 시간제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실습은 시간제로 교육원 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나머지는 모두 온라인으로 수업 및 평가를 실시한다.

 

온라인 수업 출석률 또한 이수 조건으로 출석이 힘든 학습자를 위해 모바일과 PC로 지원하고 있다. 직장인, 주부들을 위해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 중이다.

 

성적은 과제, 토론, 중간 및 기말, 기타 등등 다양하게 PC를 통해 평가하고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어렵지 않게 이해도를 높였다.

 

자격증 취득 후엔 노인, 장애인, 여성 등 여러 사회 영역에서 자신의 적성과 관심에 따라 선택해 취업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에도 응시 가능하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문화센터,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등 여러 시설에도 지원할 수 있다.

 

현재 CS형태가 아닌 1:1 담당 학습플래너 배치로 학습 설계 상담부터 자격증 발급을 위한 절차 등 여건에 맞춰 조언 및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