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2학기 7차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2학기 7차 수강생 모집
  • 박은지
  • 승인 2023.11.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은지 기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육부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2학기 7차 수강생을 1115() 금일 자정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7차 개강일은 16()242월까지다.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은 헤어, 네일, 메이크업, 피부 4가지 분야 자격증 정보와 이론을 담고 있다.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의 강의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100% 온라인 수업이더라도 토론, 중간, 기말, 과제 등 장소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웹 브라우저의 다양성을 확대했으며 현재 출석 또한 100% pc와 모바일로 지원하고 있다. , 강의 수강과 중간고사 등 모두 참여해야 출석으로 간주한다. 또한, 본 과정은 이론 100% 이수 후 교육원 내에서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을 시험 없이 발급하고 있다.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과정은 전공 15과목과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으로 총 27과목만 실습 없이 이수하면 된다. 타 전공 전문학사의 경우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 총 12과목으로 비교적 짧은 일수로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종합미용면허증 취득 희망자의 연령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영상 강의가 어려울때나 전화 상담으로 해결이 안될 때 원격 신청 시 상담원이 원격으로 문제를 해결해준다.

교육원 관계자는 뷰티에 관심을 가지는 학습자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시작하는 분들도 계시고 전공을 바꾸고자 시작하는 분들도 있다. 이에 맞춰 학점은행제를 포함해 4년제 학사학위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장학생들을 위해선 성적우수, 보훈, 다문화, 장애복지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며, 학점은행제 이용 시 학자금 대출도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를 수강하는 일부 교과목 중 이수 시 본교 총장명의 민간자격증도 발급하고 있다.

 

더 자세한 학사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