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기사 등) 시험 준비하려면?
2024년도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기사 등) 시험 준비하려면?
  • 방혜진
  • 승인 2023.11.2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Q-net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Q-net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Q-net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Q-net 홈페이지

 

2024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 계획을 공고하였다.

 

각종 기술자격에 대한 시험 접수 방법부터 각 자격별 응시 가능한 일자까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국가기술자격은 다양한 직무 분야가 있고, 난이도에 따른 등급과 취득 자격이 구분되는데, 관련 전공으로 대학을 졸업하거나 경력이 있다면 산업기사부터 응시가 가능하다.

 

만약 관련 경력과 학력 자격이 되지 않아 응시를 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자격을 갖추기 위한 방법으로 학점은행제를 추천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위취득 뿐만 아니라 국가기술자격에 대한 자격조건도 갖출 수가 있는데, 모든 국가기술자격이 해당되는게 아닌 산업기사와 기사 자격만 조건을 갖출 수 있다.

 

학점은행제 기준 산업기사는 41학점 기준으로 학점을 채우면 되고, 기사는 106학점 기준으로 학점을 채우면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학점은 산업기사나 기사 자격과 상관없는 과목이어도 상관없고,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을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등록해도 상관없다. , 4년제 졸업자는 학점 재사용이 불가능하다.

 

대학 중퇴, 4년제 졸업 등 최종학력에 따라 학점은행제 진행 과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기간이나 비용에 대한 과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학점은행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학점은행제 상담은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을 할 수있다.

[에듀인사이드=방혜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