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지 도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영국명문대 학위 취득 과정"
"누구든지 도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영국명문대 학위 취득 과정"
  • 이소연
  • 승인 2023.11.3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L(International College of London) !
ICL본원 (영국런던)
ICL본원 (영국런던)

 

영국대학 마지막 졸업학년으로의 탑업편입제도를 통해 기간과 학비와 경비 등의 비용을 크게 줄여 영국대학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이 있다. 이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ICL(영국런던소재) 을 통해 전 세계 많은 학습자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사실 이 탑업편입제도에 대해 국내에서는 다소 낯설어 하는 사람들이 많으나, 아시아에서는 싱가폴과 홍콩의 대학들이 이미 30년이 넘게 이 제도를 통해 영국대학학위를 취득한 수많은 글로벌 인재를 배출해내었다.

 

그래서 그동안 한국의 학생들도 영국대학학위를 취득하기위해 영국본국에 비해 거리면이나 비용면에서 이점이 있는 싱가폴대학으로 유학을 가는 사례들이 적지 않았던 것이다.

 

하지만 싱가폴이나 홍콩의 대학들은 영국대학들과의 공동학위제 방식이 대부분이었으나, 영국ICL은 영국대학학제인 DiplomaHigher Diploma를 비대면 수업으로 1년 만에 이수하게끔 하고 영국본교 졸업학년으로의 탑업편입을 시켜서 ICL교육기간까지 전부 합쳐도 단 2년 만에 영국대학을 졸업하는 혁신적인 영국대학 학위과정이다.

 

또한 직접 영국 본교로 유학을 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는 본교 졸업학년과정을 온라인수업방식으로 이수하고 졸업하는 블랜디드과정도 운영하고 있어, 학력스펙과 영어실력을 높이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대학졸업식 사진
대학졸업식 사진

국가별 ICL지사들은 많은 자국 학생들이 영국학위를 취득하게 하여 글로벌인재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한국ICL(ICL APEC) 또한 지난수년간 많은 학생들의 영국대학학위 취득을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영어실력이 높지않아 영어수업에 대해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도 맞춤형 영어ESL프로그램과 세심한 배려의 학습지원관리를 제공하여, 학생들은 어려움 없이 학습을 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다.

ICL APEC-한국교통공단 간의 협약식사진
ICL APEC-한국도로교통공단 간의 협약식사진

 

ICL뉴질랜드-뉴질랜드 마운트알버트 그래머스쿨 간의 협약식사진

ICL뉴질랜드-뉴질랜드 마운트알버트 그래머스쿨 간의 협약식사진
ICL뉴질랜드-뉴질랜드 로즈미니 스쿨 간의 협약식사진
ICL뉴질랜드-뉴질랜드 로즈미니 스쿨 간의 협약식사진

대학의 학위가 본인 평생의 기준 레벨이 되고, 취업,승진,사업,인맥형성,연애,결혼,조직내위상,가족내위상 등 인생 전반에 걸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학력스펙은 대충 넘어가거나 양보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을 선택해야하는 이유인 것이다.

[에듀인사이드=이소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