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 박은지
  • 승인 2023.12.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을 1213() 자정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2급 수업은 학점은행제로 진행되며, 이론 수업을 PC와 모바일을 통해서 수강할 수 있다. 개강은 모집 다음날인 1214()이다.

 

사회복지사 2급은 이론 16과목, 실습 1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론 16과목은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데, 출석, 복습, 과제 등 다양한 과정을 오프라인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론 수업을 온라인으로 모두 이수하면 실습 1과목은 교육원 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된다. 이렇듯 간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바쁜 직장인, 그리고 주부와 중장년층, 고졸자까지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와 관련 없는 전공 졸업자나 비전공자들도 모두 취득이 가능하다.

 

실습의 경우 다년간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지닌 전문 교수진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숙련된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 수강신청 시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만 신청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사회 복지 관련 시설뿐 아니라 학교, 기업체 등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으며,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시 가산점 인정도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때 정규 대학입학보다는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쉽고 빠른 길이라고 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교처럼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자격증 수업을 듣고 취득함으로써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그래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개개인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연령층들을 위해 다양한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각 분야의 우수교육기관들과 제휴하여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보다 낮은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현재 1:1 학습 플래너가 지정이 되어서 개인별 학습 컨설팅이 가능하며 온라인 강의 조작이 서툴거나 어려운 분들은 원격 지원 서비스를 신청하여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박은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