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아동의 성 정체성 변경을 제한하는 트랜스 규정
학교에서 아동의 성 정체성 변경을 제한하는 트랜스 규정
  • 한현석 특파원
  • 승인 2023.12.1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규정은 교실에서 이름, 대명사 및 교복을 변경하는 학생에 대한 규정을 제시한다
새로운 규칙은 학교 환경 내에서 학생들이 사회적으로 전환하는 것을 광범위하게 방지한다.ALAMY
새로운 규칙은 학교 환경 내에서 학생들이 사회적으로 전환하는 것을 광범위하게 방지한다.ALAMY

학생들은 적절한 안전장치가 마련된 제한된 상황에서만 이성으로 신분을 밝힐 수 있어야 하며, 학교는 엄격한 새 규칙에 따라 학생에게 알려야 한다.

 

새로운 트랜스젠더 지침은 학생이 교실에서 이름, 대명사, 교복을 변경하는 것을 금지하는 규정을 마련할 것이다.

 

이 지침은 또한 많은 학교가 자녀의 성 정체성을 숨기고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녀가 교직원에게 성 정체성을 바꾸고 싶다고 말할 경우 학부모에게 알려주도록 할 것이다.

 

학교는 또한 평등법을 포함한 법률을 준수하고 화장실, 탈의실 및 스포츠를 분리해야한다는 지시를 받게된다. 그러나 교육부 장관은 학교에서 학생들의 성 정체성 변경이 불법이라는 경고를 받은 후 이를 완전히 금지하려는 계획을 철회했다.

 

초안 지침에는 학생들이 부모의 동의를 얻어 사회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하며, 이는 학생들이 이성의 다른 대명사나 교복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법무장관은 사회적 전환을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평등법에 따라 불법이며 새로운 입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젠더 비판 캠페인 그룹 Sex Matters의 마야 포스테이터는 이 지침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KI PRICE FOR THE TIMES
젠더 비판 캠페인 그룹 Sex Matters의 마야 포스테이터는 이 지침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KI PRICE FOR THE TIMES

운동가들은 정부가 학교를 법적 도전의 위험에 빠뜨렸다고 비난했다. 캠페인 단체 Sex Matters의 마야 포스테이터는 이렇게 말했다: "그들은 '여기 몇 가지 명확하고 엄격한 선이 있습니다'라고 말하기보다는 법적 위험을 학교에 전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활동적인 부모나 매우 불행한 아이들이 협상을 시도할 수 있는 문을 열어두는 것인데, 이는 학교가 필요로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들에게는 명확한 지침이 필요합니다."

 

트랜스젠더 자녀를 둔 부모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베이즈워터 서포트는 학교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무해한 '별명'을 사용하도록 허용하는 데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지침은 "성인이 새로운 이름을 준수하는 것은 아동이 자신이 어떤 식으로든 결함이 있거나 교체가 필요하다는 데 동의한다는 의미일 수 있다"며 개명을 보호 위험으로 간주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이 지침은 평등부 장관인 케미 바데노크가 어디까지 허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란 끝에 강화된 것으로 이해된다. 교육부 장관인 질리언 키건은 몇 주 안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새 초안에 동의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토리당 백벤저스와 캠페인 그룹은 규칙이 더 강화되기를 원하고 있다. 그들은 사회적 전환을 완전히 금지하는 것만으로는 교장 선생님들에게 혼란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실망시킬 것이라고 주장한다.

 

하원 교육위원회에 소속된 토리당 의원 닉 플레처는 이렇게 말했다: "아동을 자신이 아닌 성별이나 성으로 확정하는 것은 해로운 망상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는 성인의 보호 책임을 방기하는 것입니다."

 

정부 대변인은 이렇게 말했다: "문제의 복잡성을 고려할 때, 우리는 우리가 제공하는 지침이 명확한지 확인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그 작업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어느 정도의 사회적 전환은 어린이에게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부는 생물학적 성별의 중요성에 대해 일관되게 명확히 밝혀 왔으며, 지침에 이를 반영할 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학교의 지침은... 학교 환경에서 성인이 아닌 다른 성을 가진 아동을 확정할 수 없다는 점을 강력하게 명확히 해야 하며, 모든 아동과 이에 대해 진실하게 소통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트랜스젠더 학교 지침은 여름 학기가 끝날 때까지 발표 될 예정 이었지만 얼마나 엄격해야하는지에 대한 장관들 간의 논쟁으로 인해 지연되었다.

 

 

기사출처(James Beal Social, Affairs Editor | Steven Swinford, Political Editor | Nicola Woolcock, Education Editor, Wednesday November 22 2023, 12.01am GMT, The Times)

[에듀인사이드=한현석 특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