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업을 할 수 있는 면허증 취득 기회를 제약 없이 제공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업을 할 수 있는 면허증 취득 기회를 제약 없이 제공
  • 박은지
  • 승인 2023.12.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미용업을 할 수 있는 면허증 취득 기회를 제약 없이 제공하고 있다.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으로 1학기 2차 수강생을 24110()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바로 다음날 11() 개강이다.

 

k뷰티 산업을 이끄는 전망 밝은 직업으로 손 꼽히면서 미용분야 취업, 창업을 준비하려는 학습자가 늘고 있다. 이에 필요한 면허증을 학력, 나이 조건 없이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부족한 조건은 학점은행제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데,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어 직장과 공부 병행이 가능하다. 또한, 일대일 학습 플래너가 배치되어 학점 관리가 보다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1학기 2차 종합미용면허증 과정은 네일, 메이크업, 피부미용, 헤어 자격증을 한 번에 보유할 수 있는 기회로 이론 교재와 강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모든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과정은 실습 없이도 온라인 이론만으로 현장 실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으며 약 9개월의 기간이 소요된다.

 

특히 국, 내외 뷰티 대회 참여 및 수상 경험이 있는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보다 탄탄한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쪽지시험, 과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등 일반 교육과정과 동등하게 이수할 수 있다.

 

부족한 영역에 대한 민간자격증 취득 기회도 주어진다. 자격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최종 이수 후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4년제 편입도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 후엔 헤어 디자인,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각 분야의 뷰티션 활동이 가능하다. 헤어디자인의 경우 두피 클리닉, 헤어 샵, 이미지 컨설턴트 등 다양한 직업이 있으며, 메이크업을 배워 두면 토탈 뷰티샵, 미용학원 개원, 메이크업 회사 연구직 진로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종합적인 미용분야의 꿈을 키우고 있다면 종합면허가 있어야 한다. 이젠 학점은행제 과정을 더해 온라인으로 단 기간에 마칠 수 있으니 참고바란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박은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