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선택기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선택기준
  • 안진
  • 승인 2023.12.21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자료실
출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자료실

굳이 대학을 가지 않더라도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2급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국가교육제도인 학점은행제는 뒤늦게라도 배움의 기회를 찾는 학습자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매해 수 만명이 이용하는 교육제도로 자리 잡았다.

 

일반 대학에 비해 값싼 수강료와 비대면 온라인 수업 등 직장 생활이나 가정일을 돌보면서도

수월하게 학습 할 수 있는 환경으로 학점은행제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일부 교육기관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나 부실 경영등에 의해 학습자가 피해를 입는 사례가 간혹 발견되기도 한다. 이에 원격교육기관 관계자들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선정 할 때 반드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 된다고 밝혔다.

출처-pixabay
출처-pixabay

특히 보다 값 싼 수강료 또는 영업사원들의 입바른 영업 행태에 현혹되어 건실하지 못한 교육기관을 선택 할 경우 목표했던 학위 과정이나 국가 자격증 취득 과정에 큰 차질을 빚게 될 수 있으며 각종 학습 지원, 시스템 운영 같은 부분에서 적절한 서비스를 받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한 교육기관 관계자는 현업과 병행하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나 보육교사2급 또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 한다면 너무 값싼 교육원만 찾을게 아니라 본인 스스로가 해당 과정에 스스로 이해하고 내실 있는 교육원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진행하는게 좋다고 덧붙혔다.

 

에이플러스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같은 학위 과정 뿐만 아니라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2급 등 다양한 국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3년 연속 원격교육기관 만족도 1위를 차지할 만큼 수많은 원격교육기관 중 탄탄한 운영을 자랑한다.

출처-에이플러스원격
출처-에이플러스원격

또한 에이플러스원격평생교육원의 가장 특장점중 하나인 1:1 담당 플래너 제도는 모든 수강생들의 개별맞춤상담을 지원하고 최적화 된 학습설계를 제공함으로써 내실 있는 교육과 함께 학습자가 특히 만족하는 제도로 손꼽힌다.

 

현재 에이플러스 원격평생교육원의 가장 빠른 개강일은 12일 이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상담 신청을 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안진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