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사2급 1학기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사2급 1학기 수강생 모집
  • 노다
  • 승인 2023.12.2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1학기 2차 사회복지사2급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111일 개강 예정으로 110일 자정까지는 신청해야 한다.

 

이번 과정은 사회복지사2급 실습을 제외하고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비용, 기간 등 효율적인 취득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거주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시작할 수 있으며 학력 조건이 맞지 않아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문대졸 이상 자격조건을 요구하는 사회복지사2급은 학점은행제를 동시 진행하게 되면 고등학교 졸업자도 취득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초대졸 학위를 취득한 후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이수하면 된다.

 

현재 사회복지사2급 교육과정은 이론 16과목, 시간제 실습 1과목으로 진행된다. 실습은 교육원 내에서 오프라인으로 자체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보호가 필요한 이들에게 복지제도를 충분히 활용하여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 관리, 연결해주는 업무를 주로 한다. 현장에서도 문제없이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시간제 실습 또한 탄탄한 현장실무 위주로 준비했다. 인간에 대한 존중, 사회정의에 대한 사명의식만 지닌다면 충분히 누구든 시작해 볼 수 있다.

 

학점은행제의 경우 학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부터 보훈, 면학, 장애인, 제대 군인, 관계자 등 여건에 맞춰 혜택도 신청해 볼 수 있다. 학습 교안 파일과 기출문제 자료 또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모든 강의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전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노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