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교육원, 학과제 대비 보육교사 2급 취득 3월 개강반 모집
에이플러스교육원, 학과제 대비 보육교사 2급 취득 3월 개강반 모집
  • 최민수
  • 승인 2024.02.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pixabay
이미지출처 : pixabay

유보통합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이 앞으로 온라인으론 어렵지 않을까하는 전망이 예상된다. 유보통합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병합해 운영되어 유치원 정교사와 보육교사의 자격증 격차를 줄이기 위해 학과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은 정규 대학에서 교직 이수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교사 자격증으로 보다 쉽게 취득이 가능한 보육교사 2급 자격증보다 자격 취득 면에선 훨씬 어려운 건 사실이다. 보육과 교육의 통합을 이루기 위해선 지금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해 앞으로 더욱 까다롭게 취득 과정을 구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지금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유치원 정교사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보수 교육, 재교육을 이수할 수 있게 정책을 마련한다는 게 지금의 유보통합 방향이다.

물론 어린이집 뿐만이 아닌 아이돌보미나 보조교사, 연장전담보육교사 등으로도 취업이 가능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파트 타임 근무를 희망하는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자격증이다.

 

에이플러스교육원은 학점은행제 평가 인정 교육훈련기관으로

1:1 담당 플래너가 보다 쉽게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통해 취득할 수 있게 도와주며 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고 한다. , 최종학력별로 이수해야 하는 학점이나 과목 수가 달라질 수 있고 학위 과정과 병행이 되어야 한다는 어려운 개념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교육원에 상담 요청을 하여 상담을 받아보고 과정을 설계 받아야 한다고 한다.

전문대 이상 졸업자는 아동학사라는 4년제 학위 과정과 병행해

보육교사 2급 자격증과 4년제 학위인 아동학사도 취득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아동가족전문학사라는 전문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도 취득이 가능하지만 교양 학점도 취득해야 하고 보육교사 외 학위 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혼자 과정을 구성하기 위해선 조금 어려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에이플러스교육원은 대면 수업도 개설되어 있으며 보육교사 취득에 필요한 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니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상담을 받아보길 권장한다.

[에듀인사이드=최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