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2월 개강 '온라인 수업 제공'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2월 개강 '온라인 수업 제공'
  • 노다
  • 승인 2024.02.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종합미용면허증 1학기 4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222일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221일 목요일 자정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종합미용면허증은 네일, 피부, 헤어, 메이크업 총 4가지 분야를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자격증이다. 취득 이후 헤어샵, 미용학원과 같은 창업이 가능하며 전문 아티스트, 교육 강사로의 진출도 가능하다.

 

고등학교 졸업자뿐만 아니라 학력제약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로 운영 중이다. 학점은행제란 교외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을 공식적인 학점으로 인정하고 자격증 취득을 허가하는 제도이다.

 

미용 전문학사 학위는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으로 총 27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미용 타 전공 전문 학사는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으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모든 커리큘럼이 종료된다.

 

이 모든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실습과정이 없다. 그래서 PC, 스마트폰 등 기기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 온라인 강의로만 진행되는 만큼 출석도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시험, 과제 모두 온라인으로 제출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비전공자, 고졸자 등 미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일 대 일 전문 학습 플래너가 동행한다. 수강생의 환경에 맞춰서 체계적인 커리큘럼 및 학업 스케줄을 제시하며 전반적인 학습 과정에 도움을 준다. 이뿐만 아니라 실력 있는 아티스트 및 교수진 수업을 통해서 견고하고 수준 높은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수년간의 경험과 폭넓은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한 내용의 수업이 진행되는 만큼 만족도 높은 학습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의 경제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다양한 혜택들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수강 교재 무료 혜택 및 특별 장학혜택이 있으며 온라인 수강생도 얼마든지 학자금 대출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4년제 편입 기회도 제공 중이다. 궁금한 사항은 실시간 카카오톡 상담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노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