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 취득, 국가고시로 전환 개정안 발의로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에 대한 관심도 급상승!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국가고시로 전환 개정안 발의로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에 대한 관심도 급상승!
  • 오태훈
  • 승인 2024.02.18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누리사이버교육원
사진출처 = 누리사이버교육원

현재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이 국가고시로 전환된다는 개정안이 발의가 되며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기 시작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의 경우 전문대학교 졸업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지만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진행 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에는 학위 과정과 함께 병행하면 취득 가능하다.

 

만약 국가고시로 전환되는 경우에는 기존의 과목 이수라는 부분이 선 이수 조건이 되어 이수 후 국가고시 시험까지 응시하여 합격해야지만 취득 할 수 있는 과정으로 전환 될 수 있다.

 

아직까지는 실습을 포함한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7과목 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복지 시설 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노후에도 계속 이어서 할 수 있는 직업이기에 재취업 등으로 인해 매우 각광 받는 자격증이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취득하는 경우 실습을 제외한 모든 과정을 100% 온라인으로도 취득 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일반 정규 대학 과정과 비교하여 학위 취득 기간을 한 학기정도 더 줄일 수 있다.

 

누리사이버교육원에서는 현재 사회복지현장실습까지도 개설되고 있는 교육원으로 24년도 1학기 뿐만 아니라 24년도 2학기까지도 개설되어 있으며 담당 학습 플래너와 함께 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사이버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오태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