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1학기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1학기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 박은지
  • 승인 2024.02.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1학기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221일까지 4차 수강생 모집을 마감하고 222일에 개강한다.

 

사회복지사 2급 커리큘럼은 전공필수 9과목, 전공선택 7과목, 실습 1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공 16과목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수강생이 원하는 시간에 수업 시청이 가능하고 출석, 과제, 시험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실습 1과목은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되며 총 17과목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수료 자격이 주어진다.

 

사회복지사는 노인, 아동, 청소년 등 사회적으로 돌봄 또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전문적으로 도와주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교육기관, 봉사 단체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이 가능하며 공무원 준비 시에도 가산점이 부여된다. 현재 약 1,000여 곳 이상의 사회복지시설이 개설되어 있으며 성별, 나이의 제한 없이 취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모든 과정이 학점은행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빠른 수료가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의 다양한 형태의 활동 및 학습을 공식적인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최종학력이 고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수강하는 수강생들에게 학자금 대출의 기회가 주어진다. 기준 학점을 충족하여 이수를 완료하면 교육원 내에서 총장 명의 교육과정에 대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전문 플래너가 일 대 일로 학습 설계를 도와주는 제도도 준비되어 있다. 이를 통해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이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특별 장학혜택도 마련되어 있어 수강생들의 학습능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다양한 교과목을 보유하여 수강생의 선택지를 넓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듀인사이드=박은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