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국공립대학교 학사학위 취득, 이제는 2년안에 가능하다.
영국 국공립대학교 학사학위 취득, 이제는 2년안에 가능하다.
  • 정인섭
  • 승인 2024.02.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ICL 런던본원
이미지출처 : ICL 런던본원

3년제 과정의 유럽 유수 대학에서는 마지막 3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Top-up이라는 입학 제도가 있다. 국내 대학교의 입학 제도와 비교했을 때 편입학과 같다.

 

한 가지 예시를 들었을 때 4년제 대학교에 편입을 하기 위해선 이전에 2년의 과정을 마쳐야 하는데 여기서 학점은행제라는 제도처럼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를 활용하게 된다면 2년보다 빠르게 지원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Top-up에 지원하려고 했을 때도 단기간에 자격을 갖출 수 있는데 그 방법이 바로 ICL이다.

 

ICL은 영국 런던 홀번에 위치한 플랫폼 교육 기관이다, 플랫폼의 경우 다양한 목적지를 갈 수 있는 장소인 것처럼 ICL을 통해 여러 대학을 선택해서 진학할 수 있다.

 

그렇다면 ICL에서는 Top-up 지원에 필요한 과정을 어떻게 마칠 수 있을까,

Top-up에 지원하기 위해선 디플로마 과정 수료증, 전공 240학점, 목표로 하는 대학의 IELTS 성적이 필요로 한다.

 

이 모든 과정을 ICL에서 시작할 수 있다.

 

디플로마 수업은 영국의 학점인정 기관인 OTHM의 승인을 받은 과목들을 LMS를 통해 과목 이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모두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만큼 시간, 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다. 그리고 과목 이수도 유동적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학교에 비해 기간 단축이 가능해서 Top-up 지원에 필요한 자격을 1년안에 갖출 수 있다.

 

그래서 본교 과정이 1년일 경우 총 2년안에 영국대학 학위 취득이 가능한 것이다.

 

또한 IELTS 성적도 중요한데 보통 5.0에서 6.0 이상이 필요하다.

 

이미 보유했거나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환경에 있다면 괜찮으나 만약 공부 환경이 갖춰지지 않아 Top-up 전까지 지원하지 못할 것 같을 경우 ICL 필리핀 클락 캠퍼스에서 IELTS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 클락 캠퍼스에서는 단순히 IELTS 성적을 높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영국 본교에서 수업할 때 필요할 연구 조사 능력과 에세이 능력까지 키울 수 있고 일대일로 맞춤식 학습 진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기간에 영어 실력이 향상시킬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정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