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3월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3월 수강생 모집
  • 노다
  • 승인 2024.02.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3월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1학기 5차 교육과정은 36일 자정까지 모집하며 개강은 다음 날인 7일이다.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으로 구성되어 이론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자격증이지만 고등학교 졸업자도 취득할 수 있게끔 학점은행제도 함께 운영한다. 학위 취득과 동시에 자격과정을 이수하면 된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 주관 평생교육제도로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학점제로 운영되기에 정해진 학점을 모두 이수하면 학위 또는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단기간에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이론 16과목의 경우 과제, 쪽지시험, 중간/기말고사 등 pc를 사용해 이수해야 하며, 실습의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시간제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현장 실습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최근 2020년 개정안을 담은 교안을 무료로 배부하고, 출석 또한 모바일로 가능하다. 출석 기간 또한 넉넉해 직장인도 무리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기타 어려운 부분은 1:1 학습 플래너가 동행하여 지원 방법부터 수업 자료 등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Pc 및 모바일 수강이 낯선 중장년층 들을 위해서 원격 지원 서비스도 구축했다.

 

더불어 자격증을 취득한 후엔 복지기관, 요양시설, 병의원 등 다양한 시설에서 종사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직 공무원 준비 시에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자금 대출 지원 제도도 도입하여 학습자들의 편의와 학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노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