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 2과정 전공기초과정 인정시험 준비한다면
독학사 2과정 전공기초과정 인정시험 준비한다면
  • 방혜진
  • 승인 2024.02.2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지난 225일 일요일, 독학사 1과정 시험인 교양과정 인정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독학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분들은 독학학위제로 학사학위 취득에 도전하거나 학점은행제 과정 중 빠른 학점 이수 목적으로 과정 진행을 하는 경우인데요.

 

1과정 시험 응시률이 높은 이유는 독학학위제 시험 중 과목 난이도가 가장 쉽다고 하는 이유에서 많은 분들이 응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2과정 시험부터는 전공을 선택하여 전공 관련 교과목으로 시험응시를 하게 되며, 과정별로 개설된 과목만 응시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전공과목 시험이기에 2과정부터는 시험 난이도가 어려울것이라 생각하실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독학학위제 시험은 국가가 대학 수준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최소한의 절차이기 때문에 시험문제는 정해진 평가영역에서만 출제가 되고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만 되면 합격으로 인정됩니다.

 

1과정 시험을 놓치고, 합격을 하지 못해서 2과정 시험 준비를 해야 한다면, 지금부터라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과정 시험은 519일에 진행되며, 1과정 시험과 마찬가지로 객관식 40문항 출제가 됩니다.

 

보다 확실하게 2과정 시험에 합격하고 싶다면, 전공별 교수님의 강의와 일대일 학습관리를 통해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커리큘럼 확인과 상담은 독학학위제 학사캠퍼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듀인사이드=방혜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