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유보통합 추진위원회, 4년제 학위는 필수?!
2025 유보통합 추진위원회, 4년제 학위는 필수?!
  • 김혜인
  • 승인 2024.03.15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 : canva
이미지 출처 : canva

2025 유보통합 추진위원회가 결성되고 25년부터 통합자격으로 운영될 것이라 밝혔다. 현재 유치원 정교사로 재직중 이거나 보육교사로 재직 중인 교사들은 교사자격을 어떻게 갖춰야하는지 방안을 계속 논의중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안으로는 유치원 정교사 자격과 보육교사 자격 두 가지 모두 가지고 있어야하며, 4년제 학위가 있어야 한다. 온라인 과정으로 4년제 학위를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 현재 학점은행제 시장의 수요가 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 일정 학점만 취득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점을 인정받는 다른 제도들 활용해 성적 개선, 단기간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유치원 정교사 자격만 있는 교사들은 온라인 과정으로 4년제 학위를 취득하면서 보육교사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고, 보육교사만 있는 교사들은 4년제 학위 취득 후 유아교육대학원으로 진학해 유치원 정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학점은행제를 알아보는 유치원, 보육교사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아동학 수요가 늘고 있다. 현재 누리사이버교육원에서 아동학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사이버교육원 홈페이지(https://www.nuricyber.co.kr/main/)에서 상담할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김혜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