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에게 유망한 '몬테소리 자격증'으로 경단녀 탈출한다
주부에게 유망한 '몬테소리 자격증'으로 경단녀 탈출한다
  • 한재현 기자
  • 승인 2019.12.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한재현 기자] 경단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들어볼 수 있는 단어이다.

여성들의 경우 임신·출산이나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들이 다 성장하고 나서 재취업을 위해 자기계발을 하는 여성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여성들의 재취업 분야로 많이 고려하는 분야가 바로 아이를 키워봤던 경험을 토대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으로 취업이다. 

보통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취업하기 위해선 자격증 또는 학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많아 지고 있는데, 보육 관련 직종에 취업하시기 위해 취득 하는 자격증 중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는 자격증이 바로 몬테소리 자격증이다.

몬테소리 자격증은 몬테소리에 대한 가치를 전세계를 알리고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몬테소리 교육 방법을 이탈리아 방식대로 정통성 있게 훈련 시키며, 몬테소르 창시자인 마리아 몬테소리 여사의 교육철학과 뜻을 그대로 이을 수 있게 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몬테소리 자격증은 원래 미국 시카고의 AMA(American Montessori Association)협회에서 4주간 교육을 이수하고 미국 현지에서 시험에 합격하면 취득할 수 있는데, 최근 콘코디아 APEC 센터와 AMA협회 간 계약이 체결돼 미국 몬테소리 국제 자격증을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취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몬테소리 자격증을 취득하면 국내 보육시설 취업시 유리하며, 교육원 설립도 가능하다. 또한 국제 자격증이기 때문에 영미권 국가에 보육교사로도 취업도 가능하다.

온라인강의와 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에 주부나 직장인도 충분히 도전 할 수 있어, 보육시설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주부라면 한번 도전해 볼만한 자격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