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곧 경쟁력" 글로벌기업들 'UX디자인' 인재 영입 박차
"디자인이 곧 경쟁력" 글로벌기업들 'UX디자인' 인재 영입 박차
  • 전현지 기자
  • 승인 2019.12.2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전현지 기자]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경험을 토대로 더욱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디자인 관련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직업이 있는데, 바로 UX디자인 컨설턴트이다.

UX디자인이란 소비자가 어떤 제품이나 시스템 또는 서비스 등을 직·간접적으로 사용하면서 느끼는 만족 또는 불만족 요소를 분석하여 새로운 제품 기획안은 만들어내는 것이다.

UX디자인과 관련된 분야는 정보통신산업이나 전자기기산업 자동차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 관련이 되어있으며 간단하게 디자인만 요구하는 것이 아닌 컴퓨터기술이나 심리, 소비자학, 산업디자인 분야가 다양하게 접목되어 있는 분야다.

때문에 이와 관련된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최근 트렌드를 읽어야하며, 소비자의 니즈 파악하고 제품 구현, 디자인 설계도 작성, 테스트하며 성공 확률을 높이는게 가장 중요하다.

보통 UX디자인 컨설턴트는 그래픽 디자이너, 웹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디자이너라고 보면 되며, 근무처의 경우에는 정보통신기기 제조회사 내 디자인 경영센터, 포털 사이트회사, 게임회사, 전문 디자인 회사 등 디자인 관련 계열로 취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