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학사학위 취득 가능" 독학학위제 1단계 시험 접수 진행
"1년만에 학사학위 취득 가능" 독학학위제 1단계 시험 접수 진행
  • 전영준 기자
  • 승인 2020.01.2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전영준 기자] 매년 이맘때쯤 진행되는 독학사 교양과목 1단계 접수가 지난 1월 16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1단계 교양 시험은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시험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접수율이 높은 단계이기도 하다.  

1단계 시험은 국어, 국사, 외국어, 문학개론, 현대사회와 윤리 등 교양과목으로, 2단계 이상의 과목들에 비해 비교적 평이한 난이도의 과목들로 구성돼 있다.  

1단계 시험의 경우 1과목당 60점 이상이면 일반과목 기준 객관식 40문항(1과목당 2.5점) 시험으로 60점 이상시에 4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하다.

독학학위제는 대부분 단기간의 학위취득을 필요로 하는 수강생이나, 일반편입이나 학사편입으로 일반 4년제 대학 3학년으로 입학하려는 수강생 위주의 수요가 많은 편이다.

3-4과목의 합격으로도 15-20학점(2단계 이상기준) 취득이 가능하여 단기간에 보유학점을 상승시킬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

하지만 중복과목 응시나 동일과목 등의 실수를 범할 위험이 있어 평생교육진흥원의 담당자들을 통한 정확한 플랜확인이 필수적이다. 

한편, 독학사 전문 교육기관인 iMBC 캠퍼스는 독학학위제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을 위한 100% 환급 패키지, 경영학과 1+1패키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iMBC 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