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5등급 이하 수험생들 '학점은행제 원격교육원' 학습 문의 증가
내신 5등급 이하 수험생들 '학점은행제 원격교육원' 학습 문의 증가
  • 서미소 기자
  • 승인 2020.01.2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서미소 기자]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대입 입시가 끝나고 나서부터 내신 5등급 이하 6~8등급 수험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2월 초에 정규 4년제 대학과 전문대에서 정시합격자 발표가 진행되는데, 최초 합격 학생들은 2월 5~7일까지 정시등록기간을 갖게 된다.

이 시기는 내신 5등급 이하의 수험생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단기간 2년제 대학졸업장 및 4년제 졸업장 학력을 갖추면서 편입학 또는 대학원, 더 나아가 취업까지 다양한 진로를 위해 선택하는 시기 이기도 하다.

보통 원격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학습자들은 경영학, 아동학, 사회복지학과를 비롯해서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한 전공들을 많이 선택 한다.

특히 학점은행제 경영학은 다른 전공에 비해서 전공대비 졸업기간이 좀 더 단축되는 부분이 있으며, 비슷한 전공으로는 회계전공과 경제학 전공이 있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4년이 아닌 2년의 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며 "1:1 담당제도 운영으로 보다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수월하게 학위 취득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경영학, 교양, 심리학,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공인회계사 등 과정들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