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학위 취득,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쉽고 빠르게 준비한다
직장인들 학위 취득,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쉽고 빠르게 준비한다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0.02.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직장인 오모씨는 2년제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6년째 반도체 회사 품질관리팀에서 재직하고 있다. 

연차가 쌓이고 직무능력은 날로 상승되어 왔지만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동료들에 비하여 낮은 연봉과 직급은 항상 불만이다.

4년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야간대학교나 사이버대학교를 찾아 보았지만 업무 스케줄과 맞는 교육기관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오모씨는 올해 반드시 학력에 대한 갈증을 풀고 회사에서의 연봉협상이나 진급 부분에서 더욱 대우를 받길 원하고 있다.

그러던 중 온라인 학점은행제도에 대해 알게 되었고, 졸업하였던 전문대학 학점과 취득해 놓은 자격증이 학점으로 인정되어 1년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바로 학습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처럼 오모씨와 같이 직장생활 중 학력에 대한 차별과 벽에 부딪히는 경우가 종종 있으나, 온라인 학점은행제도가 많이 알려진 교육제도가 아니다보니 활용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온라인 학점은행제도의 경우 학비도 매우 저렴하고, 취득해 놓은 자격증이 학점으로 인정되다보니 통상적인 학위 취득기간을 빠르게 단축시킬수 있다. 또한 공간과 시간 제약이 없다는것도 직장인에게는 큰 장점이다.

한편, 온라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PC 를 통해 학생 개개인별로 맞춤화 된 수업을 제공하고, 원하는 학위과정을 진행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직장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전문대를 졸업하고 관련 자격증도 취득한 직장인이라고 한다면 1년안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며 "학력 개선을 통해 연봉협상이나 진급 심사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는게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3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으며, 학습 상담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