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반수? 학점은행제 통한 학사편입 관심 증가
재수? 반수? 학점은행제 통한 학사편입 관심 증가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0.04.0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도 역대급 불수능으로 많은 수험생들이 큰 혼란에 빠졌다.

수능 점수 발표에 따르면 영어 1등급 수험생 비중은 5.9% 로 전년도 대비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수시 최저등급을 맞추지 못한 수험생들이 이번 2021년도 정시에 많이 몰릴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시모집의 경우 갈수록 모집인원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으로, 대학 입학의 관문은 더욱 더 좁아지는 셈이다.

하지만 대학 입학의 길이 반드시 정시나 수시만 있는건 아니다. 학점은행제 를 통하여 편입을 하는 방법도 있다.

편입이란 4년제 대학교에 3학년으로 입학하는 과정을 말한다. 다만 자격요건을 갖춰 해당 대학교의 편입시험에 합격해야 가능하다.

여기서 자격요건을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갖출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국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마련된 교육제도로써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원하는 전공에 맞춰 필요한 학점만 이수하면 해당 전공의 학위를 취득할수 있다. 이렇게 취득 한 학위는 일반 대학교 졸업장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아 편입은 물론 대학원 진학까지 가능하다.

따라서 편입으로 눈길을 돌린 수험생들은 온라인 학점은행제 교육원을 통해 집에서는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으로 학점을 이수하고, 전문 편입학원을 다니며 편입시험에 합격하기 위한 공부를 하는 과정으로 수험생활을 하고있다.

이러한 교육 수요에 발맞추어 온라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의 경우 1:1 전담 플래너제도를 운영하며 학점은행제 상담 및 진행을 돕고 있다.

학점은행제 뿐만 아니라 전문 편입학원과의 연계를 통해 개별 편입 상담 까지 받아볼수 있어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우 일거양득이다.

현재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도 1학기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1:1 상담 신청 또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