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 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란?
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 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란?
  • 안소영 기자
  • 승인 2020.06.1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안소영 기자]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 역할을 하는 의료서비스 전문가로,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홍보(마케팅)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런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은 주로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사람, 환자와 의료진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사람,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사람들이 취득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시 의료기관 종사자와 서비스 코디네이터(진료과정에 대한 사전 정보전달을 통해 의료인과 환자와의 관계 형성을 담당)로 활동하기도하며, 트리트먼트 코디네이터(진료 전후 상담과 전반적인 비용 상담 등으로 치료의 연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 기획 코디네이터(의료 시장의 변화에 대한 시장 조사는 물론 고객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및 홍보 기획을 진행),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외국인 환자의 유치는 물론 방문한 목적에 맞게 진료 안내와 설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로 활동할 수 있다.

자격증 발급조건으로는 100점 기준 평균 60점 이상으로 어렵지 않은 편이며, 자격증 취득기간은 1개월 내외이다.

해당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패스업원격평생교육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