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국제화·정보화 시대 경영 업무 보좌 전문가 양성과정 '비서행정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국제화·정보화 시대 경영 업무 보좌 전문가 양성과정 '비서행정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0.06.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취업이나 창업 등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닫게 되면 기본 행정적인 업무처리가 정확하고 빠를수록 얼마나 득이 되는지를 깨닫게 된다.

기본적인 컴퓨터활용 능력들이나 상사 혹은 동료와의 소통능력, 공문서 작성법 등 대부분의 업무들에서 많이 필요하고 이로 인해 전체적인 일의 속도나 정확성이 달라지게 될 확률이 크다.

관련 학문인 비서행정 전공은 경영자의 업무를 보좌함과 함께 관련 사항들을 만들어나가는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행정 전반에 대해서 기본적인 지식들을 배우고 더 나아가 경영자의 의도와 앞으로의 계획을 파악하여 한 걸음 더 내다보면서 일을 도와가는 역할을 하게된다.

이러한 비서행정 전공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공부하고 배우면서 전문학사 학위도 취득 할 수 있다.

전공필수 과목으로는 OA실무, 문서관리, 비서실무론, 비서실무연습, 비서학개론, 비서학연습 등 6개 과목이 있으며 경영학개론, 기업법, 무역실무, 비서사무영어1, 비서사무일어1, 사무관리론, 시사특강, 실용문장론, 워드프로세싱, 인간관계론, 전산개론, 행정학개론, 회계원리 등 총 25과목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