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취업이나 창업 등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닫게 되면 기본 행정적인 업무처리가 정확하고 빠를수록 얼마나 득이 되는지를 깨닫게 된다.
기본적인 컴퓨터활용 능력들이나 상사 혹은 동료와의 소통능력, 공문서 작성법 등 대부분의 업무들에서 많이 필요하고 이로 인해 전체적인 일의 속도나 정확성이 달라지게 될 확률이 크다.
관련 학문인 비서행정 전공은 경영자의 업무를 보좌함과 함께 관련 사항들을 만들어나가는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행정 전반에 대해서 기본적인 지식들을 배우고 더 나아가 경영자의 의도와 앞으로의 계획을 파악하여 한 걸음 더 내다보면서 일을 도와가는 역할을 하게된다.
이러한 비서행정 전공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공부하고 배우면서 전문학사 학위도 취득 할 수 있다.
전공필수 과목으로는 OA실무, 문서관리, 비서실무론, 비서실무연습, 비서학개론, 비서학연습 등 6개 과목이 있으며 경영학개론, 기업법, 무역실무, 비서사무영어1, 비서사무일어1, 사무관리론, 시사특강, 실용문장론, 워드프로세싱, 인간관계론, 전산개론, 행정학개론, 회계원리 등 총 25과목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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