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진학·취업·학점은행제…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다음 진로는?
대학진학·취업·학점은행제…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다음 진로는?
  • 최민수 기자
  • 승인 2020.09.2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민수 기자] 2020년 2회차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가 발표되고 학생들은 다음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로, 대학교 진학,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 등 관련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전문 교육훈련기관인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원격 교육훈련기관으로서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경영학, 심리학 등 전공을 진행할 수 있으며 1:1로 전담플래너가 배치되어 학생들의 대학 진학이나 진로에 대한 상담을 도와주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8월 이후로 개강하는 10월, 11월 개강반으로 학기를 시작하면 2020년도 2학기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내년부터 입학이 시작되는 대학교, 사이버대학교보다 빠르게 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 진학이나 취업, 편입 등 다방면의 진로를 계획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는 다른 교육 방식보다 쉬운 방법으로 졸업이 가능하며 교육원에서 제공되는 장학 혜택을 통해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은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지금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 친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