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음악적 표현 예술 전문가 양성 과정 '작곡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음악적 표현 예술 전문가 양성 과정 '작곡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0.09.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 (BTS)이 미국의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큰 이슈가 되고 있다. 

한국의 가수로는 최초로 정상에 오른 것으로, 외국에서 길을 걷다보면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흘러나오는 등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렇듯 음악은 언어가 통하지 않는 세계에서도 공감할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 또한 한국에 대한 인식과 생각이 바뀌면서 관광, 문화, 경제 등 여러가지 분야에 대해서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러한 힘을 가진 음악이기에 이를 창작해 내고 만들어가기 위한 작곡 또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데, 평생교육법상의 학점은행제로도 작곡 전공을 진행해 볼 수 있다. 

학점은행제 작곡 전공에는 전공실기1~8까지의 전공필수 과목들이 있으며, 16세기대위법, 가창, 고전음악분석, 국악개론1, 대위법1, 부전공실기1, 바로크음악분석, 아시아음악개론, 악식론1, 작곡세미나, 조성음악분석 등의 전공선택 과목들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