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대비 인기 자격증' 사회복지사, 학점은행제로 손쉽게 취득한다
'노후대비 인기 자격증' 사회복지사, 학점은행제로 손쉽게 취득한다
  • 강주향 기자
  • 승인 2020.10.2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강주향 기자] 사회복지사는 청소년, 노인, 가족,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을 하는 역할로, 각종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시행, 평가 하는 일을 하게 된다. 

다양한 사회복지정책 시행으로 인해 사회복지사는 향후 10년간 고용이 연평균 2.4%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취득 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2급의 경우 전문대를 졸업하고 필수 17과목만 이수를 하면 시험 없이 취득 할 수 있다. 이때 실습 160시간을 이수 해야 된다. 

필수 과목들은 원래 대학교에서 이수를 해야하지만,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취득 조건을 갖출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를 졸업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위도 취득 가능하기 때문에, 최종학력이 고졸이어도 충분히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은 추가적으로 4과목만 더 이수 하면 건강가정사라는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관련 분야 학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 건강가정사를 같이 취득하면 취업 확률을 보다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