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2021년 2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신청 마감
학점은행제 2021년 2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신청 마감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5.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학점은행제는 교육부 산하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학위취득 제도이다. 이를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해볼 수 있으며,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일반 학교들이 1학기와 2학기로 나뉘어 진행되듯이, 학점은행제 또한 1학기와 2학기의 구분이 있다. 3월~8월 사이에 종강하는 수업이 1학기, 9월부터 2월 사이에 종강하는 수업은 2학기로 지정 되어 있다. 또한 학점은행제에는 연간이수제한이 있어 한 학기에 최대 24학점, 1년에는 최대 42학점까지만 이수할 수 있으므로 이에 맞춰서 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아울러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습자등록을 하고 학점인정신청을 하는 등의 행정절차도 필요하다. 이는 종류에 따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정해놓은 기간에만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하다. 

지난 4월은 2021년 2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가 진행됐다. 만약 올해 8월에 학위를 취득해야 하는 학습자의 경우 이번 2분기 등록기간 까지 학습자등록이 이루어졌어야 학위 신청이 가능하다.

8월(후기) 학위신청 접수는 6월 중순에 시작되며, 학위를 취득하려는 학습자들은 해당기간에 별도로 신청해야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