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 자격증' 사회복지사, 빠르게 취득하려면 지금이 적기!
'미래 유망 자격증' 사회복지사, 빠르게 취득하려면 지금이 적기!
  • 안재우 기자
  • 승인 2021.05.03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안재우 기자]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노후대비 또는 재취업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이다.

하지만 자격증을 취득할 때 내가 어떤 직종으로 일을 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시 가장 많이 취업하는 곳으로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아동복지관 등을 들 수 있다.

노인복지관의 경우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를 우대하고 있으며,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장애인재활상담사를 우대 하고 있다. 아동복지관의 경우 아동관련된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 둔다면 취업을 준비할 때 유리한 조건을 갖출 수 있다.

한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들은 현재 2021년 1학기 마지막 개강반인 5월 개강반과 2학기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는 시점으로, 지금 시작한다면 1년과정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5월이 넘어가면 1년반 과정으로 한학기가 늘어나게 된다.

우리나라는 이미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였고, 정부에서도 다양한 복지정책을 확대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사회복지사는 노후대비나 취업을 위한 자격증으로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지금 시작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