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원' 자격증 인기…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취득한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인기…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취득한다!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1.05.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한국드라마, 한국예능, K-POP 등 한류열풍이 전세계로 확산 되면서, 한국과 한국 문화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고 실제 공부하는 사람들이 늘어 나면서, 한국어강사를 할 수 있는 자격증인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어교원 자격증은 1~3급으로 나뉘어 있으나 경력이나 시험 없이 바로 취득 가능한 2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경력이 필요한 1급과 시험에 통과해야 하는 3급과는 달리 2급 자격증의 경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공 학력과 교원자격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다만, 학위취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기간이 길다는 것이 단점인데,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취득이 가능하다. 올해 2학기 일정으로 시작하는 경우 내년 1학기 까지 총 2학기 과정으로 학위취득과 자격증 발급 조건을 모두 갖출 수도 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학위취득 제도로, 이 제도를 활용하길 희망하는 경우 전문플래너를 통해 본인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과정설계를 받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