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습득한 전문미용인 양성 '미용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습득한 전문미용인 양성 '미용학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5.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미용, 예전에는 특별히 관심 있는 사람들만 신경쓰는 부분이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의 외모를 가꾸고 자신의 특징에 맞는 장점들을 더 살리려고 하는 등 미용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남녀 상관없이 미용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을 더 어필하거나 좋은 방향으로 가꿔감으로써, 취업이나 업무미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기도 하다.

이러한 미용학에 대해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학사학위를 취득해볼 수 있다.

학점은행제 미용학 전공은 헤어미용이나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습득한 전문미용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으로는 공중보건학, 기초메이크업실습, 기초피부관리실습, 모발과학, 모발및두피관리, 미용학개론, 피부미용학 등 전공필수 7과목과 경락미용, 근육학, 기초업스타일, 기초커트실습, 기초파마실습, 네일케어실습, 무대분장, 미용경영학, 미용문화사, 미용색채학, 발관리학, 세팅실습, 수지침, 인체생리학, 임상헤어 등 총 72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