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교육청, 위(Wee) 클래스 지원 강화… 위클래스 전문상담사 취업 방법은?
시도교육청, 위(Wee) 클래스 지원 강화… 위클래스 전문상담사 취업 방법은?
  • 유시흥 기자
  • 승인 2019.08.0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유시흥 기자]  학교 안정망을 구축하기 위한 정부의 사업인 위(Wee) 프로젝트가 시행이 되면서 위기상황에 중복 노출된 학생과 인터넷 중독, 학교폭력, 가출 등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에게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프로젝트는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며 학교에는 위(Wee)클래스, 지역 교육지원청에는 위(Wee)센터, 시 도 교육청에는 위(Wee)스쿨을 설치하고 있다.

최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제8회 위(Wee) 희망대상 시상식에서 위프로젝트를 통해 학교 적응의 어려움을 극복한 학생과 이를 적극적으로 도운 상담업무 담당자, 운영기관, 자원봉사자들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지면서 위프로젝트의 내실을 키우고 실제적인 위클래스 구축에 대한 당부와 격려의 말을 건넸다.

이번 유은혜 교육부장관의 격언과 사회적인 요구에 힘입어 전남교육청은 위클래스 전문상담사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고 있으며, 인천 교육청은 위클래스 7개교 확충과 더불어 10년 이상 경과된 위클래스 환경개선비로 22개교에 2억 2,000만원을 지원하였다.

이렇듯 사회적인 요구와 지역사회, 정부차원의 지원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위클래스가 각 단위학교 내에 확충되고 있으며 위클래스에 전문상담사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의 수도 증가하고 있다.

위클래스 전문상담사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국가공인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으로 ▲전문상담교사2급자격증 ▲임상심리사2급자격증 ▲청소년상담사3급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으로 위클래스에 취업이 가능하다.

위의 자격증은 모두 심리학 등, 관련전공의 4년제 졸업장이 필요한 자격증으로 비전공자, 고졸학력자 등 지원 자격을 갖추는 못한 구직자는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학위취득의 기간 및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으로 취업에 대한 국가자격증의 취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