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편입·대졸자전형' 지원 조건, 학점은행제로 갖춘다
간호학과 '편입·대졸자전형' 지원 조건, 학점은행제로 갖춘다
  • 윤선우 기자
  • 승인 2021.07.2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윤선우 기자] 간호학과는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학과 중 하나로, 고졸자, 대학 재학생, 대학 졸업자 등 많은 사람들이 편입학 또는 대졸자전형을 통해 지원을 하고 있다.

간호학과 편입학은 4년제 대학의 3학년으로 입학하는 과정으로, 동일 전공 수료자만 가능하다. 대졸자전형은 전문대 1학년으로 신입학 하는 방법이다.

두 과정은 수능과 달리 졸업한 대학 성적만으로 평가하거나 영어 점수만 보기 때문에, 수능 준비가 어려운 학생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준비 할 수 있다.

하지만 두 과정 모두 전문대 또는 대학 졸업이라는 지원 조건이 붙기 때문에 이를 충족시켜야 하는데, 고졸자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지원 자격을 갖출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수업, 자격증, 독학사, 전적대 학점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대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교육제도로, 많은 학습자들이 대학 편입, 대학졸업자전형,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물론 간호학과 편입, 대졸자전형도 예외는 아니다.

실제로 학점은행제 이용 학생들 중 편입 희망 학생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1년간 간호학과 지원 희망 학생 수는 지난 몇 년간의 상승률과 비교했을 때 늘어나는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학점은행제 자체의 이용 학생도 늘어나고 편입 희망 학생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으로, 한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지원자가 늘어 2021년 2학기 개강반 마감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희망하는 과정이 있다면 빠르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