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각종 용접법과 원리·관계지식 습득 '용접공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각종 용접법과 원리·관계지식 습득 '용접공학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8.0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일상적인 생활에서 자주 보는편은 아니지만, 거리를 걷다가 공사현장이나 수리현장에서 용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금속재료를 접합시키는 과정인데, 같은 종류의 재료들 혹은 다른 종류의 것들을 결합하도록 열과 압력을 넣는 것이다. 

현장에서 꼭 필요한 중요한 작업이기도 하고, 기술을 가지고 일을 해내가야 하는 부분이기에 전문가의 경우 그 만큼 인정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에는 이와 관련한 내용을 공부하고 전문학사 학위도 취득할 수 있는 용접공학 전공이 있다. 융접, 압접, 납땜 등의 용접을 하기 위한 각종 용접법과 원리 및 관계지식을 배워 실제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용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과정이다.

전공필수 과목에는 용접공학, 용접구조설계, 용접야금학1, 용접야금학2, 재료역학1, 특수용접 등 6과목이 있으며, 전공선택에는 기초제도실습, 로봇제어용접, 비파괴검사실습, 용접부평가실습, 용접재료, 원동기공학, 응용제도실습, 자동화용접실습, 재료가공실습, 재료용접성, 전기용접, 특수용접실습 등 총 26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